2024-09-26
Uncategorized

Vol.1498 핵인싸이트 | 2024년 09월 26일 (목)

세계 최초의 디지털 콘돔, 어떻게 쓰는 걸까?

– 빌리보이, 스마트폰용 디지털 콘돔 ‘캠돔’ 출시
– 블루투스를 활용해 몰카와 녹음 차단 기능 제공
–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사생활 보호 도구 등장

빌리보이가 스마트폰을 위한 디지털 콘돔을 선보였어요. 이름도 귀엽게 ‘캠돔’인데, 이게 뭔가 했더니 성관계 중에 몰카나 녹음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대요. 블루투스를 이용해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차단하는 거죠.

캠돔은 물리적 콘돔처럼 간단해요. 성관계 전, 스마트폰을 서로 가까이 두고 버튼을 스와이프하면, 디지털 장벽이 활성화돼서 녹화나 녹음이 불가능해져요. 누군가 이걸 끄려고 하면 경고 알람도 울린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사생활을 디지털 시대에 맞춰 보호해준다는 이 캠페인은 큰 주목을 받고 있어요. 전통적인 콘돔은 물리적인 보호를 제공했다면, 이제는 사생활 보호도 생각하는 시대가 온 거죠.

Retrieved from https://www.brandbrief.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86

 

경쟁력 부족한 야구, 천만 관중을 달성하다

– 프로야구, 한 시즌 누적 관중 1천만 명 돌파
– 가성비 좋은 오프라인 체험형 콘텐츠로 자리매김
– 2차 콘텐츠 허용으로 팬들과의 소통 강화

최근 프로야구가 한 시즌 동안 1천만 명의 관중을 달성했어요. 예전 같지 않은 경기력 때문에 야구의 인기가 떨어졌다고 생각했지만, 관중 수는 오히려 늘어났죠. 왜 그럴까 궁금하실 텐데, 야구는 ‘가성비 좋은 체험형 콘텐츠’라는 게 큰 이유에요.

1만 원 정도면 4시간 넘게 경기를 즐길 수 있고, 경기 중에는 이벤트와 먹거리도 있어 야구장은 그야말로 나들이 공간이 됐죠. 특히 Z세대에게 야구장은 가성비 좋은 오프라인 체험으로, 팝업스토어 방문 같은 느낌이에요.

또한, 숏폼 콘텐츠의 2차 활용을 허용한 덕분에 팬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고, 덕분에 야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어요. 이런 변화 덕분에 야구는 다시금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게 되었죠.

Retrieved from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4267

 

건강 캠페인에 왜 자꾸 ‘리본’이 등장할까?

– 다양한 건강 캠페인에서 자주 등장하는 리본의 의미
– 리본은 색상에 따라 다른 메시지를 담고 있어
– 리본을 통한 인식 제고와 지지자 결집 효과

건강 관련 캠페인을 보면 자주 등장하는 것이 바로 ‘리본’이에요. 이 리본이 그냥 예쁜 장식이 아니라, 색상마다 각각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예를 들어, 핑크색 리본은 유방암 예방을, 빨간 리본은 에이즈 인식을 상징해요. 이렇게 다양한 색상의 리본이 각각 다른 질병이나 건강 문제를 알리는 데 사용되고 있죠.

이 리본이 중요한 이유는 그 상징성 때문이에요. 사람들이 리본을 보면 자연스럽게 해당 이슈를 떠올리게 되고, 그 이슈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거죠. 특히 리본을 착용한 사람들은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사용하곤 해요.

건강 캠페인에서는 이 리본을 통해 사람들의 인식을 높이고, 지지자들을 결집시키는 데 성공하고 있어요. 작은 리본 하나가 큰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도구가 되고 있는 거죠.

Retrieved from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4198

 

100만 조회수 숏폼 만들려면 꼭 알아야 할 8가지

– 숏폼 콘텐츠 성공의 핵심, 8가지 요소
– 첫 3초의 강렬한 임팩트와 스토리텔링 중요성
– 알고리즘 공략을 위한 트렌드와 해시태그 활용

100만 조회수를 넘는 숏폼 콘텐츠, 어떻게 만들까요? 숏폼 콘텐츠의 핵심은 바로 첫 3초에 달렸어요. 이 짧은 순간에 시청자의 관심을 끌어야 하죠. 강렬한 시작이 없으면, 바로 스크롤을 내릴 확률이 높아요. 그래서 시청자를 사로잡는 임팩트 있는 장면이 필요해요.

스토리텔링도 빠질 수 없어요. 짧은 영상일수록 메시지가 명확해야 하거든요. 짧은 시간 안에 이야기를 전달하는 능력이 숏폼 성공의 관건이에요. 또한 트렌드와 알고리즘도 고려해야 해요. 현재 인기 있는 음악이나 챌린지를 활용하고, 해시태그를 잘 사용하는 것이 조회수를 높이는 중요한 방법이죠.

그리고 중요한 건, 꾸준함이에요. 하나의 콘텐츠로 대박을 노리기보다는 지속적인 업로드와 다양한 시도 속에서 성장해 나가는 것이 필요해요.

Retrieved from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4251

 

일 잘하는 사람들의 보고서, 뭐가 다를까?

– 보고서 작성의 핵심, 명확하고 간결한 문장
– 불필요한 사족 제거와 수치를 활용한 신뢰성 확보
– 제로 드래프트와 구조화 패턴을 활용한 보고서 작성법

일 잘하는 사람들은 보고서도 남달라요. 그 차이는 바로 명확하고 간결한 문장에 있어요. 보고서에서 주어와 술어가 명확하지 않으면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요. 그래서 주어 누락 없이 명확한 문장을 쓰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어, ‘현대차가 16만 대를 팔았다’처럼, 주어를 분명히 밝혀야 하는 거죠.

또한, 보고서에서는 구체적인 수치가 중요해요. ‘많이 증가했다’보다는 ‘19.4% 증가했다’처럼, 정확한 수치를 넣으면 훨씬 신뢰감이 생기죠. 마지막으로, 보고서 작성에는 제로 드래프트 기술이 있어요. 보고서를 쓰기 전, 간단한 요약본을 먼저 작성해 상사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죠.

이러한 작성법을 통해 보고서가 훨씬 더 효율적이고, 전달력 있게 바뀔 수 있어요.

Retrieved from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4258

 

책덕후와 러닝족, 인스타그램 대신 맞춤 SNS로!

– 독서, 달리기 등 취미 기반 SNS가 각광받는 이유
– 굿리즈와 스트라바, 취미 기반 커뮤니티로 인기 상승
– 대형 소셜미디어보다 개인의 관심사에 맞춘 소통 공간

최근 책덕후들과 러닝족들이 인스타그램 대신 굿리즈, 스트라바 같은 맞춤형 SNS로 이동하고 있어요. 이 앱들은 독서나 운동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라, 더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예를 들어, 굿리즈는 세계 최대의 독서 커뮤니티로, 사용자가 책을 평가하고 북클럽을 만들어 독서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요.

이처럼 취미 기반의 SNS는 대형 소셜미디어와 달리 관심사에 맞춘 소통이 가능하고, 사용자가 주된 관심사에만 집중할 수 있어요. 스트라바의 경우, 운동 기록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피트니스 활동을 독려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죠. 사용자들은 서로의 기록을 보며 응원하고 동기부여를 받는 데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대형 소셜미디어보다 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취미 기반 SNS의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요.

Retrieved from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104

 

무신사 랭킹, 이렇게 바뀌었다!

– 스타일과 카테고리 세분화된 새로운 무신사 랭킹
– 테마별 랭킹 추가로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 강화
– 무신사 뷰티, 키즈 등 다양한 멀티스토어 랭킹 신설

무신사가 새롭게 바뀐 랭킹 시스템을 공개했어요. 기존의 단순한 카테고리별 랭킹에서 더 나아가 테마와 스타일별로 세분화된 랭킹을 제공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캐주얼, 걸코어, 프레피 등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 거죠.

특히, 사용자들은 이제 무신사 뷰티, 키즈, 스니커즈 등 다양한 멀티스토어에서도 별도로 랭킹을 확인할 수 있어요. 새로운 상품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필터 기능도 확장되어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되었죠.

이러한 변화는 사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면서, 브랜드들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어요. 무신사 랭킹은 이제 패션 트렌드의 중요한 지표로 자리 잡고 있어요.

Retrieved from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4249

 

팝업스토어 성공 공식, 이벤트 기획이 답이다

– 팝업스토어 성공을 위한 필수 전략: 이벤트 기획
– 소비자 체험 중심의 이벤트로 매장 방문 유도
– 팝업스토어에서 브랜드의 메시지와 스토리 전달

팝업스토어를 성공시키려면 이벤트 기획이 가장 중요해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야 하죠. 요즘 소비자들은 단순한 쇼핑보다 더 특별한 경험을 기대하기 때문에, 이를 충족시키는 이벤트가 필수예요.

예를 들어,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거나, 포토존 같은 특별한 공간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이에요. 이런 경험은 소비자들이 SNS에 공유하게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을 매장으로 끌어오죠. 또한 브랜드의 스토리와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이벤트는 팝업스토어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예요.

결국,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니라, 브랜드를 깊게 알리는 중요한 마케팅 공간이 되는 거죠.

Retrieved from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4255

 

하비슈머가 헤비슈머가 된 이유는?

– 하비슈머, 취미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헤비슈머로 변모
– 브랜드와의 교감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 트렌드
– 체험형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요즘 하비슈머들이 단순한 취미 활동을 넘어,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엄청난 애정을 쏟아붓고 있어요. 그 결과, 이들은 이제 헤비슈머로 불릴 만큼 소비에 적극적이에요. 하비슈머들이 브랜드와 교감하는 데 더 많은 가치를 두고, 브랜드가 제공하는 체험형 마케팅에도 열광하고 있죠.

특히 뉴발란스가 진행한 ‘Run Your Way’ 캠페인은 하비슈머들이 러닝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줬어요. 이런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철학을 전하면서, 더 깊은 연결을 만들어내는 중요한 기회가 되죠.

브랜드가 하비슈머와 교감하려면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그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나 활동을 제공해야 해요. 하비슈머들은 그저 물건을 사는 게 아니라, 브랜드와 함께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거니까요.

Retrieved from https://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059

 

홈페이지 SEO, 효율적인 키워드 추출법은?

– 키워드 도구와 경쟁 사이트 분석을 통한 SEO 전략
– 사용자 의도와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선정
– 과도한 키워드 삽입 대신 자연스러운 배치가 핵심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중요한 건 바로 적절한 키워드를 추출하는 거예요. 이를 위해 구글 키워드 플래너나 네이버 키워드 도구 같은 툴을 활용하면, 주요 키워드는 물론 연관된 롱테일 키워드까지 찾아낼 수 있어요. 하지만 주의할 점은, 이런 툴들이 100% 정답은 아니라는 거죠.

경쟁 사이트를 분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경쟁사들이 어떤 키워드로 트래픽을 얻고 있는지 파악하면, 자신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또 검색엔진 자동 완성 기능을 활용하면 실제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키워드를 쉽게 알아낼 수 있죠.

중요한 건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콘텐츠에 녹여내는 거예요. 너무 많은 키워드를 반복해서 쓰면 오히려 검색엔진이 이를 인식해 페널티를 줄 수 있으니, 적절한 배치와 자연스러움이 핵심입니다.

Retrieved from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4252

 

웹사이트 : https://inssight.net/
카톡채널 : http://pf.kakao.com/_HeLRj
오픈채팅 : https://open.kakao.com/o/g8mUOpQ